[출처 - 이 글은 tornadofx-guide르 통해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. 더 정확한 내용은 https://edvin.gitbooks.io/tornadofx-guide/part1/3.%20Components.html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]
TornadoFx에는 다양한 Acceessing 방법이 있습니다. 그 부분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.
Accessing the Primary Stage
View에는 primaryStage라는 속성이 있는데 이 속성을 이용하여 창 크기와 같은 Stage의 속성을 조작 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openModel로 호출된 View 또는 fragment에는 modelStage라는 속성이 동일한 동작을 합니다. modelStage같은 경우에는 onDock는 onUnDock 또는 runAsync 후 ui 블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Accessing the Scene
때때로 뷰 또는 프래그먼트 내에서 현재 장면을 잡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. 이때는 root.scene을 사용하거나 타입이 안전한 빌더에있는 경우 scene을 호출하면됩니다
Accessing Resources
일반 적으로 resource 검색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.
val myAudioClip = AudioClip(MyView::class.java.getResource("mysound.wav").toExternalForm())
그러나 모든 컴포넌트에는 다음과 같이 자원의 외부 양식 URL을 검색 할 수있는 자원 오브젝트가 있습니다.
val myAudiClip = AudioClip(resources["mysound.wav"])
실제 URL이 필요한 경우 다음과 같이 검색 할 수 있습니다.
val myResourceURL = resources.url("mysound.wav")
리소스 도우미에는 구성 요소와 관련된 파일을 필요한 유형의 개체로 변환하는 데 도움이되는 몇 가지 다른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.
val myJsonObject = resources.json("myobject.json")
val myJsonArray = resources.jsonArray("myarray.json")
val myStream = resources.stream("somefile")
(위의 code는 json 및 jsonArray 함수는 InputStream 객체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)
리소스는 구성 요소와 관련이 있지만 /로 시작하는 전체 경로로 리소스를 검색 할 수도 있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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